
읽게 된 계기
오늘은 최근에 읽게 된 론다 번의 ‘시크릿’이라는 책에 대해 리뷰를 해보려고 한다.
이 책을 접하게 된 계기는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우연히 켈리 최가 자신이 이책을 100번 넘게 볼만큼 자신의 인생책이라고 소개하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켈리 최는 ‘웰씽킹’의 창립자이자 회장으로, 도시락사업을 통해 유럽에 한식을 알리고 있는 사업가인데, 최근에는 작가와 유튜브로 활발하게 활동중인 인플루언서이다.
나는 책을 주로 전자책 형태로 많이 읽어 직접 사서 읽는 경우는 많이 없는데, 뭔가에 홀린듯 켈리 최가 100번 정도 반복해서 읽을 만큼 이 책이 주는 의미가 크지 않을까라고 생각해 직접 구매 후 여러 차례 읽을 각오로 구매했다.
시크릿이란 무엇인가
비교적 얇은 두께의 자기계발서지만, 이 책이 담고 있는 내용은 다른 어떤 책보다 간결하고 묵직한 울림을 주는 듯 하다.
이 책의 주제는 단 한 가지 ‘시크릿’, 그 비밀은 바로 ‘끌어당김의 법칙’이다. ‘끌어당김의 법칙’이란 태양이 자기 주변으로 많은 것들을 끌어당기듯이, 인간도 자신이 생각한대로 이뤄지도록 만들어졌다는 의미이다.
즉 인생은 자신이 생각한대로 흘러간다는 것이다. 완전히 허무맹랑한 이야기 같지만, 그 이유로 양자물리학을 근거로 이유를 설명하며 설득력을 가진다.
이 세상의 모든 물질은 원자로 이루어져 있는데, 원자는 끊임없이 움직이면서 에너지를 만들어낸다.
에너지를 만들어내면서 그 영향력이 커지게 되는데, 그 영향력을 극대화시키는 것이 인간의 뇌를 이용한 생각이라는 행위이다.
이를 통해 엄청난 에너지를 생산하고 우주의 주파수를 보내며, 우리가 원하고 생각하는 것들을 우주에 요청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고 한다. 마치 램프의 요정 지니처럼…
시크릿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것
- 시크릿은 자신의 삶에 대해 책임지고, 자신의 열정과 재능을 발견하고, 다른 사람들과 나누고 협력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 시크릿을 통해 우리는 자신이 원하는 것들을 모두 이루고,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다.
- 시크릿은 우리에게 긍정적인 태도와 감정, 자신감과 희망, 창조력과 집중력 등 많은 좋은 특성들을 부여한다.
- 시크릿은 우리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만들어주며, 우리와 함께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영향력을 미친다.
인간의 부정적인 생각
‘끌어당김의 법칙을 통해 인간은 생각한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다’라는 이야기는 생각할수록 가슴떨리고 행복해지는 멘트지만, 인간은 그렇게 쉽게 좋고 행복한 것만 생각하도록 만들어지지 않은 것 같다.
우리는 행복한 것 9가지와 불행한 것 1가지가 있으면, 거의 90퍼센트의 사람은 1가지 불행한 것에 집중한다. 왜 그렇게 불행한 것에 집중하도록 인간은 만들어 졌을까? 그 이유는 인간의 뇌가 생존을 위해 위험과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또 인간은 사회적 비교와 경쟁심을 통해서 불만과 부러움이라는 부정적 감정, 예민한 성격 등에 따라 행복을 느끼는 시간보다 불안과 걱정을 유지하는데 더 신경이 가도록 만들어졌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시크릿을 실천하기 위한 세가지 방법
많은 사람들이 부정적 감정에 더 집중하기 때문에, 이를 극복한 소수의 사람들에게 평화와 풍요가 찾아오는 것이 아닐까? 어떻게 하면 부정적인 생각에서 벗어나 긍정적인 생각을 통해 ‘끌어당김의 법칙’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을까?
가장 중요한 첫 번째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명확하게 상상하고 그것에 대해 감사하며 그것이 이미 이루어졌다고 믿는 것이다. 그것이 이루어진 것처럼 행동하고, 주변도 이루어진 것처럼 조성하면 실제 그렇게 된다고 한다. 항상 원하는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말하고 긍정적인 감정을 느끼며 긍정적인 행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두 번째로, 지나간 일들과 과거를 후회하지 않고 현재를 바꾸기 위해 노력하며 미래를 계획하는 것이다. 지금의 상황은 과거에 생각했던 것들의 결과이다.
그렇기 때문에, 부정적인 감정이 생기다가도 한발짝 멈춰서서 심호흡이나 명상을 통해 자신의 상황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인다면 지금 자신의 상황에 대해 감사함과 행복함감을 느끼고 긍정적인 생각을 유지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고 질투하지 않으며 다른 사람들의 성공과 행복을 진심으로 축복하는 것이 결국 자신에게 긍정적인 영향으로 돌아온다. 또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며 세상에 좋은 영향력을 미치려고 노력해야 한다.
중요한 것은 ‘사랑’과 ‘감사’라는 고차원의 긍정적 생각을 통해서 ‘끌어당김의 법칙’의 힘을 극대화 시키는 것이다.